한국 산수화의 이해

Dates: Saturday, April 26, 2014
2:00 pm - 4:00 pm

At: Queens Museum

Category:

tree한국 산수화를 배우러 오세요!수묵화는 사실적인 관찰과 표현력이 돋보이지만 또한 철학적이고 개념적인 미술장르 입니다. 이 워크샵을 통해서 학생들은 재료와 주제의 상징성, 동양철학과 문화를 되집어볼수 있게 됩니다. 이 워크샵에서는 우선 수묵화의 기본인 선, 준법, 발묵법을 배우고, 물에 예민한 화선지와 길고 부드러워 사용하기 힘든 한국화용 붓을 사용하는 법에 익숙해지도록 연습할 것입니다. 이러한 과정에서 옛사람들이 산수화를 그렸던 과정과 철학을 배우게 될것입니다. 나무, 산, 꽃… 등 기본물을 그리는 시범을 보일것입니다. 수업은 먹만을 사용하는것이 기본이나 수업의 후반부에는 제한된 색상이 허용될 것입니다.

안성민은 서울대학교 동양화과와 동대학원, 메릴랜드 미술대학원을 졸업하였다. 한국전통을 시작점으로 그만의 시각으로 전통과 현대, 동양과 서양을 연결하는 실험적인 작업을 해오고 있다.

델라웨어, 아이슬립, 뉴욕, 플러싱 뉴욕, 서울, 뉴욕 한지프로젝트 등 서울과 뉴욕을 중심으로 15회의 개인전과 수많은 그룹전에 참가 하였다.

뉴욕 알재단 공모전 대상, 잭슨 폴록 재단 그랜트 등을 수상 하였으며,  워싱턴 포스트, 필라텔피아 인콰이어러, 클리브랜드 플래인 딜러, 뉴욕 아트 메거진, 볼티모어 선 등지에 기사가 났다. 또한 메트로 폴리탄 뮤지엄, 퀸스 뮤지엄, 아트 스튜던트 리그, 뉴욕 한국문화원 등지에서 동양화를 가르쳐왔다.

Loading Map....

Arts and Education Space for Immigrant New Yorkers